안녕하세요 서바이브린입니다.

올해 큰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금을 뿌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1월부터 2월까지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지역들을 알려드릴게요.

 

부산 기장군

기장군에서는 전 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3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2월 중으로 기장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할 수 있고 주소지 읍, 면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산 영도구

영도구에서는 출산 지원금을 500만 원까지 확대하여 지급합니다. 첫째, 둘째는 60만 원. 셋째 이후는 240만 원으로 차등 지급되던 지원금을 이제부터 출생 순서와 관계없이 500만 원으로 동일하게 지급합니다.

서울특별시

서울에서는 청년과 노인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39세 미만 예술 전공자를 대상으로 창작지원금 최대 1천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고 만 60세 이상 원로 예술인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개인당 3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해당지원 사업은 서울 문화 재단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군에서는 10인 이상 단체객 유치 여행사를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1박 기준 1인당 1만 5천 원을 지급하고 2박 기준 2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강원도 횡성군

횡성군에서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생희망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 기간은 1월 31일까지로 1곳당 1년에 1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령 동일 사업자가 사업체를 여러 개를 운영할 경우 이 또한 한 곳만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전라북도 정읍시

정읍시에서는 관내에 내린 폭설로 피해를 입은 주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피해를 입은 정도에 따라 개인당 적게는 15만 원부터 최대 1100만 원까지 받아갈 수 있습니다. 설 명절 이전에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신속히 지급할 계획이라고 하니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전라남도 무안군

무안군에서는 전군민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2월 24일까지 읍, 면 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고 정보가 느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하니 무안군민분들은 이번 설날 지원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전라북도 완주군

완주군은 전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3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완주군민이라면 3월 31일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간이 매우 넉넉하니 완주군민분들은 꼭 신청하여 지원금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군에서는 폭설 피해를 입은 주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러한 지원금은 설날 이전에 개인마다 산정하여 지급할 예정으로 피해를 입은 정도에 따라 개인당 적게는 15만 원부터 최대 1100만 원까지 받아갈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군에서는 1인당 25만 원의 코로나 상생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2월 3일까지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금은 지역화폐인 고성 사랑 상품권으로 지급됩니다.

충청남도 청주시

청주시에서는 1년 이상 무단 방치한 빈집 소유자를 대상으로 지원금 최대 1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청주시 홈페이지나 관할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주시

나주시에서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모든 1학년 가정을 대상으로 10만 원을 지급합니다. 지역화폐로 지급하며 입학 후 지원금 신청 접수를 통해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라북도

전라북도에서는 저소득 가정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를 강화하기 위해 생일 축하 지원금과 명절맞이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대상은 전라북도에 거주하는 초중고교와 평생교육시설에 다니는 교육 급여 대상 학생으로 1인당 12만 원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경상북도 김천시

김천시에서는 1인당 입영지원금 20만 원을 지급합니다. 1년 이상 김천시에 거주한 현역병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원금은 지역화폐로 지급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천광역시

인천에서는 후계농업인을 대상으로 정착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만 18세 이상 만 40세 미만 출생의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최대 3년간 매달 90만 원부터 최대 110만 원의 정착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신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접수 하시면 됩니다.

강원도 동해시

동해시에서는 현재 재난지원금 지급에 있어 논쟁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시의회 의원은 설 이전에 동해 시민 모두에게 1인당 20만 원을 추진하여 지역 상권을 살리려고 하고 있으나 반대하는 간부 공무원 때문에 진행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동해시민분들은 앞으로 진행사항을 주목해 주시길 바랍니다.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군에서는 전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씩 군민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무려 4차 재난지원금으로 지역화폐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신청은 3월 10일까지 할 수 있으며 거주지 관할 읍, 면 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 국민

전 국민 대상으로 물가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가구당 최대 35만 원의 지원금을 추진합니다. 전 국민 물가 지원금을 야당의 이재명대표가 현재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득 분위별 가구당 최대 35만 원씩 차등하여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설날 재난지원금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요

꼭 확인하셔서 신청해 오른 물가 안에서 가정에 보탬받으시길 바라요~.^^

 

+ Recent posts